설비 IoT 관리

항온항습기, UPS 등의 환경설비와 다양한 센서의 상태 및
장애를 통합적으로 관리합니다.

설비 통합관리다양한 설비에 대한 통합관리

Zenius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등 IT 인프라의 운영을 위해 최적의 환경을 유지해주는 다양한 환경 설비들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산실 내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항온항습기, 비상상황에서의 전력 공급을 위한 UPS, 그리고 온습도 센서, 누수 센서, 출입문 센서 등 다양한 설비에 대한 성능/장애를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설비 별 특성에 따른 모니터링 항목을 제공하며, 이상상황 발생 시에는 다양한 경로로 관리자에게 통보 할 수 있습니다.

높은 가시성설비 상태의 높은 가시성 확보

Zenius는 다양한 차트와 동적 효과를 통해 다양한 설비의 상태 정보들을 관리자가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항온항습기의 온/습도 정보, 운전 상태, 그리고 UPS의 입출력 전류, 바이패스 상태, 배터리 상태 등의 정보들을 각 특성에 따른 아이콘과 다이나믹한 모션을 통하여 현재 상황들을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설비 위치 관제전산실 화면 기반 위치 관제

Zenius는 전산실의 도면을 활용하여 환경 설비들의 상태를 보다 입체적으로, 그리고 위치 기반으로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전산실 도면 위에 설비를 자유롭게 편집하고 배치 할 수 있으며, 설비에 이상상황이 발생되면 컬러변화를 통해 어느 위치에 어떤 설비가 장애가 일어났는지를 바로 확인하여 빠른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긴급대처자동 제어를 통한 위험 대응

예측하지 못한 설비의 장애는 쉽게 인지하기 어려울뿐만 아니라,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처리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장애 지연시간 동안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Zenius는 자동 제어 기능을 통해서 발생된 장애를 빠르게 인지하고, 이를 정상 값으로 제어하여 전산실의 적정환경을 유지합니다. 또한 다른 문제가 발생되는 상황에 사전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항온항습기 이상동작으로 온도가 급 상승했을 경우, Zenius는 이를 빠르게 인지하고 정상 값으로 자동 설정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