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데스크

IT 서비스 이용자의 장애 신고와 문의 등을 일원화 관리하는
SPOC(Single Point of Contact) 창구를 제공합니다.

SPOC일원화된 요청사항 접수 및 관리

기업 내 IT 서비스 문제를 체계적으로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현업 사용자의 요청사항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창구가 필요합니다.

Zenius는 ITSM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기업 내 현업 사용자의 다양한 요청들을 단일화된 창구에서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SPOC(Single Point of Contact)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업 사용자의 단순 문의/장애 신고 등 다양한 유형의 요청사항들을 일괄적으로 접수하고, 긴급도에 따라 분류하여 담당자를 배정합니다.

만족도 조사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

Zenius ITSM 서비스 데스크에서는 현업 사용자의 요청사항을 접수하고 관리하는 업무뿐만 아니라, 접수된 요청사항이 제대로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요청자에게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업 사용자는 요청사항의 처리 결과에 대한 평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서비스 데스크 요원은 평가 결과의 통계를 모니터링하거나 보고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1선 대응 및 이관초기 대응 지원 및 업무 이관

Zenius는 ITSM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초기 대응 체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청사항은 고객 업무환경에 따라, 단순 문의나 장애 신고 등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단순 문의와 같은 비교적 간단한 요청 건은, 서비스 데스크에서 자체 처리하고 종료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데스크에서 처리가 불가한 요청 건은, 요청사항 수준에 따라 최적의 담당자에게 배치되어 내역을 간편히 전달할 수 있는 업무 이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