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브레인즈컴퍼니(대표 강선근)가 자사의 대표 솔루션 '제니우스(Zenius)'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입점시킨 데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에도 공식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추가적인 발판을 마련하여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한층 더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Azure Marketplace는 MS Azure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검증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유통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복잡한 IT 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Azure는 금융, 제조, 공공 등 복잡한 IT 환경을 운영하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고객층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입점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Azure VM 모니터링, AKS(Azure Kubernetes Service) 모니터링 등을 '제니우스(Zenius)'를 보다 쉽고 빠르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서 높은 안정성을 요구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이상 탐지, 대용량 데이터 처리, 클라우드 최적화 모니터링 등 고도화된 기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복잡한 IT 인프라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브레인즈컴퍼니의 제니우스(Zenius)는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로그,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서비스(AWS, Azure, NCP 등)까지 통합 모니터링하는 지능형 IT 인프라 관리 솔루션이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복잡한 인프라 환경을 End-to-End로 가시화하고, 실시간 이상 탐지와 자동 대응으로 운영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대규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확장성 기반 아키텍처와 고객 맞춤형 대시보드 제공을 통해 국내외 1,000여 고객사의 선택을 받고 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앞서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데 이어, 이번 Azure Marketplace 입점으로 북미 시장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등 더욱 폭넓은 시장으로 진출하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레인즈컴퍼니 심재걸 부사장은 "Azure Marketplace 입점을 통해 브레인즈컴퍼니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게 됐다"며,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글로벌 고객 접근성 확대를 통한 해외 고객 확보에 마케팅 활동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인즈컴퍼니는 향후에도 멀티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고객 접점 확장 및 글로벌 레퍼런스 구축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