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버 모니터링, DB 모니터링, 네트워크 관리, 웹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통합로그관리, ITSM을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을 전합니다.



오늘 벌써 금요일이네요! 여러분들은 주말 동안 어떻게 보내시나요? 대부분 휴식 시간을 갖거나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실 텐데요. 저 또한 주말 동안 푹 쉬면서, 웰메이드 드라마 를 보며 충전하는 편입니다.


최근에 저는 ENA에서 방영했던 ‘악인전기’를 몰아봤습니다. 악인전기는 생계형 변호사가 엘리트 악인으로 변모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웰메이드의 완성은 명품 연기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흠잡을 때 없는 명품 연기를 선보여주신 신하균 배우님이 출연하여, 드라마에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악인전기를 몰아보며 에너지를 충전하던 중, 깜짝! 놀라고야 말았는데요.




。。。。。。。。。。。。




웰메이드 드라마에 등장한 어디서 많이 본 화면
▲악인전기 5화 캡쳐 ⓒGENIE TV


악인전기 5화에 정말 낯익은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제니우스(Zenius) 모니터링 화면이었습니다. 극 중에서 서버 관련된 에피소드 중, 제니우스 SMS(Zenius SMS) 모니터링 화면이 등장한 것이죠!


이 장면을 캡처해서 같은 팀원분들에게 자랑하기도 하고, 메일로도 공유했습니다. 매번 보는 Zenius 제품이었지만, 드라마를 통해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뿌듯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Zenius SMS의 깨알 자랑을 더 한다면, 초 단위 실시간 그래프를 통해 주요 성능 정밀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임계치 기반의 장애를 감지하고 통보하며, 체계적인 장애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Zenius SMS는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보안 관리까지 추가적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행정안전부가 권고하는 보안 항목들을 자동적으로 점검해 드리며, 보안 가이드까지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킵니다(더 많은 자랑을 하고 싶지만 일단 여기까지..!).




한국인터넷진흥원도 선택한 제니우스 대시보드
▲ⓒvoakorea

사실 드라마 ‘악인전기’뿐만 아니라, 제니우스 대시보드(Zenius Dashboard)가 기사와 신문 지면에 노출된 이력도 있는데요. 위 사진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침해대응센터에 제공해 드린 대시보드 화면입니다.


고객사에서 사용하던 로그와 데이터를 연계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화면을 커스터마이징한 것인데요. ‘맞춤’으로 제작된 대시보드를 통해 보안 침해 상황을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고객사에서도 크게 만족하셨습니다.




특히 최근 소프트웨이브2023 전시회에서도 “대시보드가 예쁘다”라는 피드백과 참관객들 또한 매우 많았습니다.




。。。。。。。。。。。。




제가 재미있게 본 드라마에서 제니우스 제품을 우연히 발견하며, 신기하고 자랑스럽기도 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제니우스 찾기는 계속 됩니다 To be continued-!

 
이화정 프리세일즈팀 사진
이화정프리세일즈팀

프리세일즈팀에서 마케팅, 내외부 홍보,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있어요.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