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버 모니터링, DB 모니터링, 네트워크 관리, 웹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통합로그관리, ITSM을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2025 K-ICT WEEK in BUSAN’에 브레인즈컴퍼니가 참가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순한 기능 소개를 넘어서, 실제 고객 환경에서 Zenius가 어떤 방식으로 운영 효율성과 인프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전달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많은 참관객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번 전시회를 함께 자세히 돌아보겠습니다.



│[K-ICT WEEK in BUSAN 2025]는?!

‘K-ICT WEEK in BUSA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광역시, 부산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벡스코가 주관하는 부산/경남권 최대 IT 전시회입니다.


올해는 ‘인공지능 기술과 혁신의 중심지 부산(AI Core BUSAN)’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AI KOREA, CLOUD EXPO KOREA, IT EXPO BUSAN 등 세 개의 행사가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170개 이상의 국내외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고, 행사 기간 동안 4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전시뿐 아니라 클라우드 콘퍼런스, AI 체험관, 양자정보기술 세미나, 투자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행사에서 부스 운영을 통해 지능형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인 제니우스(Zenius)의 주요 기능과 활용 사례를 선보였습니다.




│[K-ICT WEEK in BUSAN 2025]에서 브레인즈컴퍼니는?!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전시회에서 Zenius 제품군을 중심으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의 모든 IT 인프라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는 Zenius EMS, 보안 로그를 기반으로 이상 행위를 탐지하고,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Zenius SIEM, IT 서비스 요청과 장애, 변경 등의 이슈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하는 Zenius ITSM이 전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머신러닝 기반의 이상 탐지 기능을 제공하고 최근에 GS 1등급 인증도 획득한 Zenius AI도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를 통해 다양한 로그와 메트릭 데이터를 분석해 장애를 사전에 예측하고, 운영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참관객들은 브레인즈컴퍼니 부스에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아우르는 통합 관측(Observability) 체계와, AI 기반 자동화 운영(AIOps) 기술이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성능 모니터링을 넘어, 이상 징후의 사전 탐지와 자동 대응, 실시간 분석 기반의 인프라 최적화 과정까지 전반적인 IT 운영 관리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부스, 많은 관심이 이어지다.

브레인즈컴퍼니 부스에는 전시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꾸준히 참관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참관객들은 특히 대규모 인프라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모니터링 기능과 실시간 이상 탐지 및 대응이 가능한 AI 기반 기능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 참관객은 “현재 타사의 모니터링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만,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이 부족해서 아쉬움을 느껴 왔다”며, “보다 정밀하고 직관적인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을 찾던 중 Zenius의 직관적인 대시보드 구성과 AI 기반 이상 탐지 기능이 특히 인상 깊었고, 도입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른 참관객은 “쿠버네티스 기반 서비스 운영 중, 리소스 낭비나 서비스 불안정성을 사전에 파악할 방법이 필요했는데, Zenius는 세분화된 지표 수집과 이상 탐지, 직관적인 대시보드까지 모두 제공해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들은 Zenius의 통합 모니터링 기능과 확장성 있는 구조에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자원을 효과적으로 통합관리하고 장애나 이상 징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참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부스에 방문한 다수의 기업/기관 관계자들과는 도입을 전제로 한 추가 미팅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번 K-ICT WEEK in BUSAN 2025는 브레인즈컴퍼니가 단순한 제품 기능을 넘어, 실제 현장의 운영 환경과 과제를 직접 듣고, 그에 대한 기술적 해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IT 운영 환경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차정환 차장 사진
차정환차장

브레인즈컴퍼니의 마케팅과 브랜딩, 홍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