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SMS, APM, ITSM, SIEM, NMS, DBMS 등 끊임없이 진화하는 브레인즈컴퍼니 동료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_사람이야기_장기근속자 인터뷰
 
 
 지난 15년 및 20년 장기근속자 인터뷰에 이어, 이번에는 5년 및 10년 근속자 분들을 인터뷰했습니다.
항상 동료들에게 도움을 받아왔다는 성민님과 브레인즈를 통해 안정과 위안을 받았다는 계영님.
브레인즈의 매력으로 '좋은 동료'와 '믿음'을 꼽은 두 브레인저의 이야기, 들으러 가실까요?
 
----------------------------------------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장기근속자 인터뷰 
 
 
Q. 장기근속 포상 소감 부탁드립니다.

매년 신년회 때 진급자나 장기근속 포상자분들을 보면서 "나도 저 자리에 있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어느 순간 자기근속 10년 포상을 받게 됐습니다. 이제는 "어떻게 15년 장기근속 포상을 받을 수 있을까?"가 고민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Q. 입사 당시 브레인즈컴퍼니와 현재의 브레인즈컴퍼니를 비교해 봤을 때 달라진 점이 있다면?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 중, '코스닥 상장'이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지난 10년보다도 앞으로 10년이 더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선근님이 올해 초에 인터뷰하신 "2030년 시가총액 1조 목표가 실제로 2030년에는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합니다.

 

 

Q. 그동안 근무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해 얘기해주세요.

항상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가 힘든 것 같습니다. ITSM 제품의 특성상 고객이 요구사항을 많이 내게 되는데, 한정된 자원을 통해서 마무리해야 하는 프로젝트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요구사항 및 프로젝트를 정리하는게 저에게는 힘들었습니다. 반대로 고생한 만큼 나중에 고객사에 방문 시 알아봐 주시고 인정해주실 때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Q. 가장 고마웠거나 기억에 남는 동료가 있으신가요?

제가 많이 부족한 사람인지라 항상 주위 분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으면서 회사 생활을 했습니다. 차마 특정 분을 꼭 집어서 이야기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Q. 장기근속할 수 있었던 브레인즈 컴퍼니만의 매력은?

우리 회사의 여러 가지 매력이 있겠지만, 제가 장기근속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사람이 좋은 것과 같이 일하는 동료가 좋은 것은 다른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가 좋은 동료로 회사 생활을 한다는 것은 그 동료가 남아있을 수 있게 회사에서 많은 것을 신경 써줘서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더 나은 브레인즈컴퍼니를 만들기 위해 어떤 변화가 필요할까요?

어떤 새로운 변화보다는 "회사의 핵심가치인 열린 마음, 동업자 정신, 도전의식, 전문가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하는 것에 대해서 고민할 때 아닐까?"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Q. 앞으로 브레인즈컴퍼니에서 이뤄 보고 싶은 꿈이 있다면?

얼마 전에 리포트 툴 교육을 갔다 왔습니다. 하나의 리포트 툴로 회사가 있는 것을 보면서, 저희 ITSM 제품이 많이 팔려서 팀이 아니라 그룹으로 되면 재밌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Q.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장기근속자의 선배보다는 저 또한 후배 직원들에게 좋은 동료가 되고 싶습니다. 저랑 일하시면서 답답하거나 회사 생활을 하면서 제가 도울 일이 있다면 연락해주세요. 온 힘을 다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장기근속자 인터뷰

 
 
Q. 장기근속 포상 소감 부탁드립니다.

정신 없이 일하는 사이에 벌써 5년이 지났네요. 개인적으로 힘들 때 입사해서 회사를 통해 많은 안정과 위안을 받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장기근속 포상이 그동안 고생했다고 잘해왔다고, 같이 잘 살아보자는 위로와 격려로 느껴졌습니다. 힘들 수 있지만 5년 후 10년 장기근속자로 또 한 번 이런 기분을 느끼고 싶네요.

 

 

Q. 그동안 근무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해 얘기해주세요.

근무하면서 가장 뿌듯한 순간을 말하자면 저와 비슷한 시기에 저희 팀 사원으로 입사한 분이 과장으로 진급할 때였습니다. 여러 이유로 팀원 변동이 많아 모두 힘들었고, 저 또한 “같이 일하고 싶게 해주지 못했나”라는 자책이 들었었는데요. 그때 함께 고생한 동료가 과장 진급을 했다고 하니까 그 동안의 노력이 완전 헛수고는 아니었구나 싶어서 행복한 마음이었습니다.

 

 

Q. 가장 고마웠거나 기억에 남는 동료가 있으신가요?

새로 오신 분들이 자주 하는 말이  “웹팀은 너무 조용해요”라는 건데요. 다들 모니터만 뚫어질 듯이 보면서 일을 하는 모습을 보면 살짝 안타깝기도 하고, “너무 활력이 없나”라는 생각도 들거든요. 그런데 이런 웹팀에 활력과 웃음이 오가도록 티키타카를 보여준 현유님과 진영님이 기억에 남네요. 둘의 만담 같은 대화를 듣다 보면 절로 웃음이 나왔거든요. 다시 한 번 이런 티키타카를 보여줄 동료가 생기길 기대해 봅니다. 

 

 

Q. 장기근속할 수 있었던 브레인즈 컴퍼니만의 매력은?

브레인즈컴퍼니는 기본을 지키려고 노력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회사가 기본은 지키고 노력해 줄 거라는 믿음이 있어야 오래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계에서 제일 중요한 점은 믿음이니까요.제가 브레인즈컴퍼니에서 장기근속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런 믿음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 브레인즈컴퍼니에서 이뤄 보고 싶은 꿈이 있다면?

점점 회사 가치가 커져서 회사 주식으로 부자가 되고 싶어요.(웃음)

 

브레인즈컴퍼니 채용공고

 

최순정 경영기획실(PR매니저) 사진
최순정경영기획실(PR매니저)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 조직문화, 브레인저 이야기를 대내외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