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VOL.2_2022년 11월호
브레인즈가 큐레이팅한 월간 AI, BIGDATA, CLOUD 뉴스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ABC뉴스
"통신3사, AI 주도권 승자는 누가 될까?:선글라스:"
 

이동통신 3사가 신성장동력으로 인공지능(AI)을 꼽으며 체질 개선에 나섰습니다.

 

SKT는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AI 보이스봇 기능을 도입한 후 AI 사업 발굴 및 서비스 강화를 통해

2026년까지 기업가치 40조원 달성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KT는 초거대 AI 브랜드 믿음(MIDEUM)’을 공개하고, ▲초거대 AI 상용화 AI 인프라 혁신 AI 인재 양성을

3AI 발전 전략으로 내세우며 디지코(DIGICO, 디지털 플랫폼 기업)’ 전략을 가속화할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 역시 AI 브랜드 익시(ixi)’를 선보이고, 고객센터에도 AI를 활용한 콜봇을 도입하는 등
AI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ABC뉴스
"축구도:축구공: 사이언스, 분석•예측에 빅데이터 활용"
  

한국의 첫 상대였던 우루과이는 빅데이터를 도입해 상대 팀을 분석합니다. 우루과이는 통계 모델을 통해 시각화된

패턴으로 매 경기 및 경기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종합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SPORKI)AI 브랜드 익시를 통해 가나전 승리 확률을 41%로 예측한 바 있습니다.

아랍권 대표 방송사 알자지라가 운영 중인 AI로봇 카셰프는 승리 확률을 48%로 점쳤습니다.

각각 가나가 승리할 확률을 30%, 22%로 예측했었는데, 정확도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AI 승부 예측은 과거 데이터를 종합해 예측하고 있습니다. 과거 데이터에는 없는 정성적 요소등으로 인해

예측과 다른 결과가 언제든 나올 수 있어, 다 같이 즐기는 서비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블로그 ABC뉴스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구름: 시장 3조 돌파"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이 올해 3226억원 규모를 형성할 전망입니다.

 

한국IDC가 최근 발간한 ‘2021년 하반기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보고서에 따르면, 이는 전년대비 17.8% 성장한 수치이며,

해당 시장은 5년간 연평균 성장률 15.5%를 기록하며 202651,010억원 규모를 형성할 전망입니다.

 

이 같은 성장은 기업들의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가 확대되면서 비용 및 리소스 최적화에 대한 요구사항 증가와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들의 시장 참여를 위한 정부의 클라우드 정책이 주 원동력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순정 경영기획실(PR매니저) 사진
최순정경영기획실(PR매니저)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 조직문화, 브레인저 이야기를 대내외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