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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모니터링의 두 가지 방식
제 6회 브레인즈컴퍼니 패밀리데이
최순정
2023.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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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Picnic with BRAINZER
브레인즈컴퍼니는 2015년부터 따뜻한 봄이 오면, '패밀리데이
'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패밀리데이는 브레인저들의 가족을 초청해 1박2일 간 함께 연휴를 즐기는 행사입니다.
한 번 참석한 가족들은 다음 패밀리데이를 손꼽아
기다릴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행사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됐던 패밀리데이가
지난 5월 20~21일 양일간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열렸습니다!
가족들이 도착하기 전, 도우미로 나선 브레인저들이 행사장을 세팅했습니다.
헹사장에 도착한 가족들은 간식박스와 음료를 비롯한 웰컴키트를 수령하고,
뽑기를 통해 상품도 함께 받아갔습니다.
또, 차후에 진행될 로또 게임과 행운권 추첨을 위해 사전 등록도 진행했습니다.
브레인즈에서 준비한 웰컴키트와 선물을 한 아름씩 안고 가족사진도 찰칵!
2인 가족부터 3대가 모두 총출동한 가족까지, 약 100여명의 브레인저와 가족들이 참석했습니다.
모두 빠짐없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폴라로이드로도 사진을 제공했어요.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하기 앞서, 브레인저와 그 가족들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했습니다.
환한 표정의 참가자들! 기분좋게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영업그룹의 막내, 석빈님이 진행했습니다.
행사장 앞 무대에 잔뜩 쌓인 경품들 보이시나요?
첫 번째로, "사회자를 이겨라, 가위바위보!" 게임이 진행됐습니다.
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20여명이 무대 앞으로 나와 사회자와 겨뤘고, 최후의 4인이 남았습니다.
그 중 미모를 한껏 뽐내던 꼬마숙녀가 우승해 가족들의 환호를 받으며 상품을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청기백기' 게임이 진행됐는데요.
초등학교 입학 전 유아들이 먼저 참여했습니다.
아이들이 참여하다 보니, 마음 약한 사회자는 탈락을 쉽게 외치지 못해 곤혹을 치뤘습니다.
이어, 초등부 게임이 진행됐고 치열한 경쟁 끝에 경품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중고등부!
이전 게임들에 비해 월등한 실력을
보여줘 우승자를 가리기 어려웠는데요.
결국 최후의 2인이 가위바위보를 통해 상품을 가져갔습니다.
마지막으로 남녀를 나눠 성인부 게임이 진행됐습니다.
한치의 양보도 없
이
진행된 게임의 승자는 브레인저들이 차지했습니다.
성인 여성부 게임에서는 브레인저의 가족들이 우승하며 경품을 나눠갔습니다.
다음으로,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파스타면&마시멜로우 탑 쌓기
' 게임이 진행됐는데요.
5분 간 파스타면과 마시멜로우를 잘 조합해 가장 높이 탑을 쌓은 가족 3팀에게 경품을 증정했습니다.
이어서, OX
퀴즈를 풀었습니다.
어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문제가 출제됐고,
패자부활전을 거쳐 최후의 4인이 남았는데요.
승자는 ITSM 팀장인 희찬님이 차지했습니다.
이번에는 가족들의 단합력을 높여줄 다각 달리기!
2, 3, 4인 가족으로 나눠 게임이 진행됐습니다.
1그룹 브레인저들이 모두 승리를 거머쥐었네요.
행사장 입장 때 제출했던 로또를 맞히기 위해,
자녀들이 나와 각 번호의 풍선을 터뜨리는 게임이 진행됐습니다.
브레인저들이 옆에서 원하는 번호를 부르며 코치하고, 아이들이 열심히 다트핀
을 던졌습니다.
총 3팀의 가족들이 경품을 가져갔어요.
마지막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기다린 '보물찾기'였는데요.
도우미들이 행사 시작 전 건물 근처에 많은 보물을 숨겨뒀고,
한 명도 빠짐없이 상품을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평소 갖고 싶던 선물이 나오자, 활짝 웃음 짓던 아이들!
행사 중 가장 행복한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도 절로 미소가 나왔네요.
게임이 끝난 후, 행운권 추첨이 시작됐습니다.
최연소 참가자인 인프라웹팀 보람님의 쌍둥이 딸도 추첨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APM팀의 진광님 가족이 1등 및 여러 상품을 휩쓸어가며 부러움을 샀어요.
행사가 끝난 후, 가족별로 모여
브레인즈에서 제공한 한우 불고기를 먹으며
오붓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각자 숙소에서 자유시간을 갖고,
다음날 오전 역시 브레인즈 측에서 마련한 조식을 먹은 후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브레인저들이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
를 전해왔습니다.
"사춘기에 접어든 큰 아이와 서먹했는데, 기분 전환이 됐는지 좀 나아졌네요.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매년 아주 만족하며 행사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준비해주신 도우미분들께 감사드리고, 좋은 행사 계속 됐으면 해요."
"동료들의 가족들을 보니, 무엇인가 알 수 없는 책임감이 더 생기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나만 잘하면 되지라고 생각
했는데
저와 협업하는 분이
누군가의 아버지이고 어머니라는 것을 느끼며, 더 많이 배려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코로나로 잠정 중지됐다 오랜만에 다시 열려서 기뻐요.
1박 2일 동안 가족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행복
했어요.
맛있는 음식과 깔끔한 숙소 그리고 멋지게 행사 준비한
도우미들이 있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브레인즈컴퍼니
#사내행사
#패밀리데이
최순정
경영기획실(PR매니저)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 조직문화, 브레인저 이야기를 대내외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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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매너 세 가지는?!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매너 세 가지는?!
#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 유형 Top5 # 성격유형검사로 알아보는 나와 맞는 동료 유형 # 직장 상사 유형별 대처 방법은?! SNS나 커뮤니티를 통해 자주 접할 수 있는 인기 클립의 주제입니다. 내가 '어떤 일'을 하는지 못지않게 내가 '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지가 점점 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모두가 생각하는 좋은 상사와 동료의 필수조건이자, 나 스스로도 직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본 중의 기본이 바로 '비즈니스 매너'입니다.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 한편으로는 쉽게 느껴지지만, 의외로 어렵고 막막할 때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처음 직장에 들어와 눈치로 익혀둔 '눈칫밥(?)'과, 틈틈이 어깨너머로 익혀둔 스킬들을 기반으로 회사 생활을 하지만, 가끔씩은 '이런 질문까지 해도 될까?' 혹은 '내가 지금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는 게 맞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하고, 조금 더 수월한 직장 생활을 만들기 위한 '비즈니스 매너 세미나'가 지난 4월 8일 진행되었습니다. 한국 CS 경영연구소의 도영태 이사님을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나온 내용 중,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세 가지'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 BMW?!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에티켓 첫 번째 직장 내 동료들과 소통할 때에는 꼭 지켜져야 할 기본 언어 예절이 있습니다. 특히 업무를 위해 모인 직장에서는 내가 하는 말이 성과와 직결되고, 잘못된 언행은 오해를 부를 수 있기에 올바른 언어 예절은 무엇보다 중요한 비즈니스 요소입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Body(자세)-Mood(분위기)-Word(말의 내용) 줄여서 B.M.W 소통 방법을 체크해 보고 실행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브레인저 분들과 BMW 소통 방법을 바탕으로 1:1 역할극을 진행했는데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 과정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대화의 기본인 상대방을 공감하는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감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보고서에 꼭 담아야 할 핵심 키워드!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에티켓 두 번째 직장에서의 '문서 작성'은 원활한 의사소통만큼이나 중요하고 필수적인 기본 소양입니다. 회의록부터 기획서, 보고서, 견적서, 작업 결과물까지. 직장 생활의 처음과 끝이라고도 할 수 있죠. 물론 문서 작성이 그 사람의 모든 능력을 평가하는 유일한 요소는 아니지만, 직장 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성과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렇다면 보고서에 담겨야 할 핵심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총 5가지 핵심적인 키워드가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결론(핵심), 근거(논리적 장치), 어떻게(방향성)' 이 3가지 필수 요소는 꼭 들어가야 합니다. 첫 단계에서 전체 내용을 요약하면서도 핵심적인 메시지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해야 하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통계/사례연구/전문가 의견 등을 포함시켜야 하죠. 또한 제안된 결론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메일 잘 쓰는 7가지 수칙!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에티켓 세 번째 이메일은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툴 중 하나입니다. 출근하자마자 '메일함 확인'으로 업무를 시작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내가 작성한 보고서를 첨부하여 보고하거나 공유할 때, 협업 부서와 프로젝트 관련 내용을 공유할 때, 그리고 다른 회사 직원들과 소통할 때 등 정말 다양한 상황에서 메일이 사용되는데요. 이렇게 직장인들의 귀와 입이 되어주는 업무 메일을 잘 쓰는 방법을 7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특히 4번에 '제목 부분은 심사숙고해서 써라' 항목 같은 경우는 용건을 정확히 밝히고 인사말을 쓰지 않은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안녕하세요. 영업팀 홍길동입니다'라는 제목은 지양해야 하죠. 이 외에도 리스트에 있는 부분들을 꼭 참조하셔서 효과적으로 이메일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부터 보고서와 이메일 작성 방법, 그리고 그 외에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디테일한 직장 생활 팁까지! 이번 '비즈니스 매너와 기본 소양' 세미나는, 직장인으로서의 기본 매너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동료와 함께 협력하여 성과를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는 가운데, 기본 비즈니스 매너를 갖추도록 노력하면서 아래의 질문을 끊임없이 스스로 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좋은 동료인가? [ 붙임 ] 브레인즈컴퍼니는 교육비/자격증 취득 지원, 외부 강사 초빙 강연, 사내 도서관, 세미나 진행 등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직원 해외연수, 해외 연수단 파견, 인센티브 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운용하며 함께 성장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4.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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