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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브레인즈컴퍼니 신년회, 2023년을 돌아보고 2024년을 내다보다
이화정
2024.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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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저들의 새해를 여는
2024년 신년회
가 지난 4일(목) 본사 8층 라운지에서 열렸습니다.
오랜만에 브레인저 모두가 모인 자리에서 2023년을 돌아보고, 2024년을 함께 내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장기근속자, 우수팀, 승진을 발표하고 축하하는 시간과 고기파티까지 열렸는데요! 신년회의 생생한 현장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16:00]
2023년을 돌아보고 2024년을 내다보다
브레인즈컴퍼니의 각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본부장님들의 발표로 본격적인 신년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순서는 전략사업본부의 은숙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은숙님은 9부터 시작해서 1까지 각 숫자와 연관되어 있는 내용으로 2023년 회고와 2024년 계획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의 영업
·
마케팅
·
고객관리를 총괄하고 계신만큼, 많은 고민과 진심이 담긴 발표였습니다!
은숙님은 발표를 통해
“2023년 어려운 시장 환경 가운데서도 모두 노력해서 많은 고객을 만나고 소프트웨이브같은 큰 행사도 성공적으로 치렀던 것 처럼, 2024년에도 모든 브레인저가 힘을 합치면 목표보다 더 높은 곳에 오를 수 있을 것”
이라고 강조해 주셨습니다.
다음으로 브레인즈컴퍼니의 중심! 개발그룹을 대표해서 자환님이 발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자환님은
“2023년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IT 환경과 고객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배포했다. 2024년에도 기존 출시된 쿠버네티스(Kubernetes) 모니터링 제품의 기능 고도화를 포함하여, 완성도 높은 기능과 서비스들을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혀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영지원팀 현보님은
“지난해 만족도가 높았던 해외연수(만족도 4.43/5)와 패밀리데이(만족도 4.56/5)를 포함하여, 2024년에는 더 다양한 행사와 교육 등을 통해 건강한 사내 문화를 만들겠다. 또한 브레인저들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이렇게 각 본부별 2023년 회고와 2024년 비전을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본부장님들이 발표 중간중간 감사하고 수고했던 브레인저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마음이 따뜻해 지기도 했습니다.
[16:45]
재걸님의 총평 “2024년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다음 순서로 브레인즈컴퍼니의 운영을 총괄하시는 재걸님(부사장)께서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보는 총평과, 2024년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선 2023년에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제니우스(Zenius)의 고객이 꾸준히 증가한 것과 큰 행사를 잘 마무리한 것, 그리고 쉬지 않고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힘쓴 것에 대해 격려해 주셨습니다.
2024년에는 브레인즈컴퍼니가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Zenius의 경쟁력을 높이고, 자회사인 에이프리카와의 협업을 강화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17:20]
깜짝 ‘나락’퀴즈쇼!
잠시 분위기를 바꿔 브레인즈 나락 퀴즈쇼도 진행됐습니다. 퀴즈를 맞추거나, 틀려도 나락(?)에 갈 수 있는 위험하고 재밌는 시간이었는데요. 한 분을 제외하곤 모두 정답을 맞춰주셨습니다
(자세한 내용 해당 브레인저들의 더 이상의 추락을 막기 위해 비공개로..)
. 이 퀴즈쇼를 통해 모든 브레인저가 함께 웃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17:40]
각종 포상 수상식
다음으로는 각종 포상 및 승진자를 발표하고 축하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장기근속자(5/10/15)들에 대한 포상이 진행되었는데요. 여기서 깨알 복지!
*브레인즈컴퍼니는 5년 근속자는 현금 100만 원 지급, 10년 근속자는 현금 300만 원과 휴가 3일 지급, 15년 근속자는 500만 원과 휴가 5일을 지급합니다.
다음으로는 2023 최우수 부서(디자인팀), 협력지원 포상에 이어 승진자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8:00]
신년회의 ‘꽃’ 회식
신년회에는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죠! 팀원들 간의 행복한 저녁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근처 고깃집으로 향했는데요. 큰 규모의 식당을 단독으로 대관해 편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팀원분들끼리 그간 못 했던 말들도 하고, 포상과 승진을 한 브레인저에게 서로 축하 인사를 하며, 회포를 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신년회를 통해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24년을 희망차고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브레인저분들이 함께 있어 더 뜻깊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브레인즈컴퍼니의 2024년은 힘차게 시작되었습니다.
#신년회
#사내문화
#사내복지
#행사
이화정
프리세일즈팀
프리세일즈팀에서 마케팅, 내외부 홍보,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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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즈컴퍼니, [K-ICT Week in BUSAN 2025] 참가 후기
브레인즈컴퍼니, [K-ICT Week in BUSAN 2025] 참가 후기
지난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2025 K-ICT WEEK in BUSAN’에 브레인즈컴퍼니가 참가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순한 기능 소개를 넘어서, 실제 고객 환경에서 Zenius가 어떤 방식으로 운영 효율성과 인프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전달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많은 참관객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번 전시회를 함께 자세히 돌아보겠습니다. │[K-ICT WEEK in BUSAN 2025]는?! ‘K-ICT WEEK in BUSA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광역시, 부산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벡스코가 주관하는 부산/경남권 최대 IT 전시회입니다. 올해는 ‘인공지능 기술과 혁신의 중심지 부산(AI Core BUSAN)’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AI KOREA, CLOUD EXPO KOREA, IT EXPO BUSAN 등 세 개의 행사가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170개 이상의 국내외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고, 행사 기간 동안 4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전시뿐 아니라 클라우드 콘퍼런스, AI 체험관, 양자정보기술 세미나, 투자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행사에서 부스 운영을 통해 지능형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인 제니우스(Zenius)의 주요 기능과 활용 사례를 선보였습니다. │[K-ICT WEEK in BUSAN 2025]에서 브레인즈컴퍼니는?!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번 전시회에서 Zenius 제품군을 중심으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의 모든 IT 인프라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는 Zenius EMS, 보안 로그를 기반으로 이상 행위를 탐지하고,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Zenius SIEM, IT 서비스 요청과 장애, 변경 등의 이슈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하는 Zenius ITSM이 전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머신러닝 기반의 이상 탐지 기능을 제공하고 최근에 GS 1등급 인증도 획득한 Zenius AI도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를 통해 다양한 로그와 메트릭 데이터를 분석해 장애를 사전에 예측하고, 운영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참관객들은 브레인즈컴퍼니 부스에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아우르는 통합 관측(Observability) 체계와, AI 기반 자동화 운영(AIOps) 기술이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성능 모니터링을 넘어, 이상 징후의 사전 탐지와 자동 대응, 실시간 분석 기반의 인프라 최적화 과정까지 전반적인 IT 운영 관리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부스, 많은 관심이 이어지다. 브레인즈컴퍼니 부스에는 전시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꾸준히 참관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참관객들은 특히 대규모 인프라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모니터링 기능과 실시간 이상 탐지 및 대응이 가능한 AI 기반 기능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 참관객은 “현재 타사의 모니터링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만,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이 부족해서 아쉬움을 느껴 왔다”며, “보다 정밀하고 직관적인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을 찾던 중 Zenius의 직관적인 대시보드 구성과 AI 기반 이상 탐지 기능이 특히 인상 깊었고, 도입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른 참관객은 “쿠버네티스 기반 서비스 운영 중, 리소스 낭비나 서비스 불안정성을 사전에 파악할 방법이 필요했는데, Zenius는 세분화된 지표 수집과 이상 탐지, 직관적인 대시보드까지 모두 제공해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들은 Zenius의 통합 모니터링 기능과 확장성 있는 구조에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자원을 효과적으로 통합관리하고 장애나 이상 징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참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부스에 방문한 다수의 기업/기관 관계자들과는 도입을 전제로 한 추가 미팅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번 K-ICT WEEK in BUSAN 2025는 브레인즈컴퍼니가 단순한 제품 기능을 넘어, 실제 현장의 운영 환경과 과제를 직접 듣고, 그에 대한 기술적 해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IT 운영 환경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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