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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친해지길 바라, '브행시'
브레인저가 되면 누릴 수 있는 것들 ㅣ (4) 동호회 편
최순정
2023.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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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ABC뉴스] 출시 2달 만에 전 세계 뒤흔든 챗GPT
브레인즈컴퍼니는 브레인저들이 일에만 묻혀 지내지 않고, 동료와 교류를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사내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호회 활동은 단순한 놀이에 그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업무에도 적용되고 있는데요.
서로 다른 팀의 동호회원들은 끈끈한 동료애를 바탕으로, 협업 시 서로 배려하며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동호회는 업무와 별개인 것 같아 보이지만, 타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브레인저들은 더욱 행복한 회사 생활을 할 수 있겠죠?
브레인즈컴퍼니는 동호회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5인 이상이 모이면 누구든지 동호회를 만들 수 있고, 사측에서는 달마다 인당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선근님이 본인 지갑을 열 때도 있다는 소문이...
)
브레인즈컴퍼니의 동호회 활동을 살펴볼까요?
첫 번째로,
보드게임 동호회 '하드보드지'
"열심히 보드게임 하지"라는 뜻의 하드보드지는 2016년 12월에 인프라코어팀 용관님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동호회입니다.
현재 동호회 회장은 인프라코어팀 동조님이, 총무는 용관님이 맡고 있습니다.
하드보드지의 멤버는 총 13명으로, 인프라코어팀을 비롯해
TC팀, 프리세일즈팀, 영업그룹, 경영기획실 등 다양한 부서와 직급으로 구성돼있습니다.
하드보드지는 보통 한 달에 2~3회 정도 모여 게임을 즐긴다고 하는데요.
플레이타임이 20~30분 정도일 땐 점심 시간을, 30분 이상인 게임을 할 땐 퇴근 이후 시간을 활용한다고 해요.
점심 시간에는 여러 명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텔레스트레이션, 디렉사우, 다크호스, 애비뉴, 사보타지, 스시고파티, 텀블링 다이스 등의 파티게임 위주로 하고,
저녁 시간대는 여유롭다 보니 파티게임뿐만 아니라
데드오브윈터, 모노폴리, 클루, 티켓투라이드, 카르카손, 뱅, 돌팔이약장수 등의 게이머스한 보드게임을 즐긴다고 하네요.
총무 용관님은 보드게임의 매력에 대해
"게임을 보기만 하지 않고 직접 만지고 굴려가며,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즐길 수 있어요.
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라고 전해왔습니다.
필자도 올 1월에 하드보드지에 가입했는데요. 퇴근 후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가 해소되는게 느껴졌습니다.
또, 평소 얼굴만 알고 지내던 동료들과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고, 끈끈한 동료애가 생기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특히, 이번에 가입하면서 생각치도 못했던 보드게임을 선물 받아 설 연휴 때 가족들과 함께 게임을 즐겼습니다. 다음 게임이 또 기다려집니다! :)
두 번째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는 '풋살 동호회'
풋살 동호회는 2018년 전략사업본부 회식 때 이야기가 나와 만들어 졌다는데요.
주로 TC팀과 영업팀 위주로 구성됐고, 회장 정대님의 운영 하에 13명의 멤버가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는 월 1회 정도, 주로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대님은 풋살의 매력에 대해
"직장 생황을 하며 운동을 하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더욱이 혼자라면 엄두가 안 나죠.
브레인즈의 풋살 동호회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중고등학교 시절처럼 공 하나 놓고 즐기는 분위기로 운영되고 있어요.
그래서 꼭 운동 목적이 아니더라도 일상에 활력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권유드려요"라고 전해왔습니다.
다들 체력이 좋지 않아, 10분 경기하고 20분 간 경기장에 드러누워 있었던 적도 있다고 하네요.
이처럼 풋살 동호회는 건강 뿐만 아니라 소통과 친목을 위해 진행되고 있으니 실력과 체력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고 해요.
풋살 경험이 없어 망설이고 있다면, 일단 가입하시고 가장 풋살을 잘하고 득점을 많이 한 멤버인 TC팀 기열님에게 배워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처럼 브레인저들은 동호회 활동을 통해 행복한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예비 브레인저 분들!
브레인즈컴퍼니에 합류하게 된다면, 동호회에 가입하고 끈끈한 동료애를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브레인저
#사내 동호회
#보드게임 동호회
#풋살 동호회
최순정
경영기획실(PR매니저)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 조직문화, 브레인저 이야기를 대내외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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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즈컴퍼니의 사내 뉴스레터, 브레인즈뉴스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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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즈컴퍼니의 사내 뉴스레터 '브레인즈뉴스' 50호가 발행되었습니다! 2012년 4월부터 분기마다 꾸준히 발행한 브레인즈뉴스(BrainzNews)는, 사내의 최신 주요 소식을 알릴 뿐만 아니라 브레인즈컴퍼니 구성원들 서로 알아가고 소통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는데요. 이번에 발행된 50호를 통해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살-짝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브레인즈뉴스 좀 더 자세히 보기 우선 이번 브레인즈뉴스의 가장 메인 콘텐츠부터 살펴보겠습니다. BRAINZ LENS 이번 호에는 브레인저가 어떻게 일하는지 구체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브레인즈렌즈'라는 새로운 코너를 준비했어요. 이번에 첫 번째 주인공은 전략사업본부에 프리세일즈팀이었는데요. 프리세일즈 구성원분들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한 고객사의 최초 인입부터 설치까지의 과정을 생생히 소개했습니다. RELAY 숏터뷰 브레인즈뉴스는 매호 릴레이식으로 'RELAY 숏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릴레이 숏터뷰는 브레인저가 애정 하는 아이템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관심사, 취미, 자기 계발 등!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브레인저'분들을 더 폭넓게 알아 갈 수 있는 코너입니다. 이번 50호에는 인프라웹팀의 6인 6색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목적 있는 수다 각 분야 전문가가 소개하는 보고, 읽고, 듣고, 맛보고, 가보면 좋을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하는 '목적있는 수다' 코너도 새롭게 준비했습니다. 브레인저의 퇴근 후와 주말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밖에도 브레인즈뉴스에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매 분기 부서 간의 소식을 전하는 '팀뉴스'를 비롯해서, 신규 입사자를 알아가는 '뉴-브레인저' 인터뷰, 브레인저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하트 투 하트', 매 호마다 주제를 던지고 브레인저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보이서 오브 더브레인즈' 등! 구성원 모두가 조금이라도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뉴스는 내부 온라인 커뮤니티와 전체 메일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인쇄본은 8층 카페테리아와 각 팀별로 두어서 언제든지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지성이나 전략을 가지고 있어도 혼자 게임을 한다면, 항상 팀에게 지게 될 것입니다 리드 호프만(링크드인의 공동 창립자) 브레인즈뉴스를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여 최고의 팀워크를 만들고, 그 팀워크를 바탕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레인즈컴퍼니가 되겠습니다.
2024.05.09
2022년 협력업체 상생 세미나
2022년 협력업체 상생 세미나
브레인즈컴퍼니가 고객사와 협력업체 활성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지난 19일 본사 8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협력업체 상생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세미나에는 KAIT, 인지테크, 마이티시스템, 인트루바인, 엔정보기술, 트루본, 해냄정보기술 등 브레인즈컴퍼니의 고객사 및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브레인즈컴퍼니의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인 '제니우스(Zenius)'를 직접 설치해 보는 시간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먼저, 오전에는 프리세일즈팀의 회사 및 제품 소개를 시작으로, Technical Consulting팀이 제품 설치 교육을 진행한 후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에는 설치실습 후 관리대상등록, 감시설정, 오버뷰/토폴로지맵 구성 편집에 대한 데모 및 기능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영 실습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세미나는 마무리됐습니다. 조영수 TC팀 팀장은 "협력업체의 협조 덕분에 브레인즈컴퍼니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브레인즈컴퍼니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동업자 정신을 바탕으로 협력업체와 지속적인 상생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10.20
[행사] 브레인저의 행복한 시간, '브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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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즈컴퍼니는 지난 BB데이(보러가기) 외에도 다양한 사내 행사를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브행시'라는 행사로 부서 및 신규 직원 간 교류를 하고 있는데요. 브행시는 '브레인저의 행복한 시간'의 줄임말로, 매달 둘째주 월요일에는 부서 간 교류를, 분기별 넷째주 월요일에는 신규 직원 간 점심 식시를 하는 행사입니다. 그동안의 브행시 행사들, 함께 둘러볼까요? Welcome, New Brainzer! 지난 4월, 코로나로 인해 한 동안 교류가 없었던 신규 입사자들부터 선근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신규 입사자들이 어색하지 않도록 사수와 함께 참석하고 있습니다. :) 2분기에도 새로운 브레인저들이 입사해 브행시를 진행했습니다! "음식은 항상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는 선근님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남은 피자는 오후에 브레인저들 간식으로 활용됐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에 진행된 3분기 신규 입사자 환영회! 입담이 좋고 직원들과 수다떠는 것을 좋아하는 선근님은 20대 직원들과도 격의없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_< 친해지길 바라! 다음으로, 부서 간에 진행했던 브행시! 영업그룹과 TC팀, 개발5그룹이 한 자리에 모여, 평소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나눴습니다. 다음으로는 개발4그룹과 프리세일즈팀, 영업그룹, TC팀이 모여, 로그매니저 사업과 관련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업무적으로 교류가 많이 없는 부서끼리도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경영지원실과 경영기획실의 경우, 개발 부서와 협업할 일이 많지 않다보니, 차세대 제니우스(Zenius)를 개발하고 있는 개발3그룹과 함께 식사하고 서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달에 진행했던 부서 간 교류! 같은 층에 근무하고 있지만, 교류가 많이 없는 인프라코어팀과 인프라웹팀이 한데 모였습니다. 이번에는 한 브레인저의 요청으로 특별히 피자가 아닌 햄버거를 준비했습니다. 핫한 버거집 다운타우너가 성수에도 있어 시그니처 메뉴인 아보카도 버거를 구입해봤어요. :) 협업에 어려움을 느끼던 두 부서가 브행시를 통해 관계가 개선돼, 다음에 한 번 더 브행시를 진행하기로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브레인즈컴퍼니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22.11.02
2025 상반기 영업그룹 워크숍 후기
2025 상반기 영업그룹 워크숍 후기
브레인즈컴퍼니의 영업그룹이 지난주 강원도 양양으로 1박 2일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영업, 프리세일즈, 마케팅 파트로 구성된 영업그룹 구성원이 함께 모여 올해의 전략을 점검하고, 영업 및 마케팅 방향을 논의하며, 팀워크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단합할 수 있었던 영업그룹의 이번 워크숍을 자세히 돌아보겠습니다. │2025년 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 전략 논의 이번 워크숍의 메인 순서는 올해 영업그룹의 목표를 함께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우선 영업그룹이 속한 전략사업본부 전체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은숙 님의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은숙 님은, "지난 신년회에서도 언급했듯이, 올해 시장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 그러나 Zenius K8s와 AI를 중심으로 신규 고객을 적극 확보하고, 기존 고객사와의 관계를 강화한다면 2024년에 버금가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특히 영업/프리세일즈/마케팅파트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를 기대한다"라고 발표를 마무리했습니다. 은숙 님의 발표에 이어, 영업, 프리세일즈, 마케팅 각 파트별로 구체적인 시장의 상황과 올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팀이 서로의 방향성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고, 실행 전략을 현실적으로 다듬으며 보다 효과적인 협업 방안도 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경험 공유를 통한 팀워크 강화 이번 워크숍에서는 함께 즐거운 경험을 나누며 유대감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우선 제철을 맞은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하며 업무적인 이야기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관심사나 일상에 대한 대화도 오갔고, 덕분에 한층 더 친밀해질 수 있었습니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다 함께 일출을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함께 일출을 바라보며 각자의 목표를 돌아보고, 한 해를 어떻게 만들어갈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용히 떠오르는 해를 보며 자연스럽게 새로운 에너지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업파트 석빈 님은, "개인적으로 일출을 보는 게 정말 오랜만이라 신선했다. 무엇보다 다 함께 이른 아침에 일어나 같은 풍경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더 뜻깊었다. 연초부터 바쁜 일정이 계속되고 있지만 잠시나마 여유를 갖고 앞으로의 목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리세일즈 파트의 다인 님은, "회의실에서 미팅을 하는 것보다 이렇게 공기도 많은 곳에서 바다를 보며 의견을 나누니 집중도 잘 되고, 아이디어도 더 잘 떠오르는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영업그룹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올해의 목표와 방향을 공유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더욱 끈끈한 팀워크를 다질 수 있었으며, 협업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더욱 효과적인 협력을 이어가며, 올해도 큰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25.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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