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지능형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브레인즈컴퍼니, 가족친화인증 대통령 표창
 
 
육아휴직 복직률 100%에 달하는 양육지원제도
유연근무제, 해외 워크숍, 패밀리데이 등 운영
 

 

브레인즈컴퍼니(099390)는 14일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2022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2008년부터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유연근무제도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의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여러 인증 기업 중에서도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일부 기업은 대통령국무총리장관 표창을 받는다.

 

브레인즈컴퍼니는 2015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처음 지정된 이래 3회 연속재인증을 받았다자녀출산 및 양육지원제도로▲배우자 출산휴가 10일 의무사용 ▲7세 미만 자녀 가족수당 지급 ▲출산 선물 및 축하금 지급 ▲임신기간 근무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직 ▲수유실 및 여직원 휴게실 운영 등을 시행 중이다특히 출산 및 육아휴직 후 복직률이 100%에 이를 정도로 가족친화적 문화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일∙생활 균형을 위한 제도도 운영 중이다구성원 개개인의 상황을 존중해 시차출퇴근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를 운영 중이며출근 준비로 끼니를 놓치는 직원을 위해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있다본인 생일을 비롯해 가족 생일결혼기념일 등 가족기념일에는 조기 퇴근하고 있으며매해 5월에는 가족을 초청해 캠핑게임 등을 즐기는 패밀리데이가 열린다.

 

더불어일에 지친 직원들의 재충전을 위해 2012년부터 격년으로 전 직원 해외 워크숍을 다녀오고 있다별도로 직원의 20%는 매년 해외 연수를 통해 전시회와 글로벌 기업 등을 체험하며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최근에는 젊고 에너지 넘치는 조직으로 체질 개선에 나섰다올 초 출범한 행복한 회사 만들기 TF, 영 브레인즈는 솔직자율존중 세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매월 2회 아이디어 회의를 열고 있다또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모두 이름+으로 호칭하며 존댓말을 사용하고 있다.

 

이밖에도, 5년 단위의 장기근속 포상사내 도서관 및 콘도 운영자율적인 휴가 사용 등의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직원 개개인이 행복해야 회사가 성장한다는 일념으로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고 구성원끼리 서로 배려하며 일하기 좋은 회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순정 경영기획실(PR매니저) 사진
최순정경영기획실(PR매니저)

브레인즈컴퍼니의 소식, 조직문화, 브레인저 이야기를 대내외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추천 콘텐츠